본문 바로가기
문현 반도유보라

문현 반도유보라 부산 남구 마지막 조합원 모집정보

by 단 샘 2022. 10. 5.

문현반도유보라 방문접수처

안녕하십니까?부산 부동산 분양정보를 알려드리고 조금이나마 경제에 도움이 되었으면하는 비즈니스 컨설팅 전문가 단 샘 입니다.부동산 경기가 윤석렬 정부가 바뀌어도 시행착오인지 얼음장같이 꽁꽁 얼어붙으면서 부동산 경기가 풀리지 않고 있는데요.그러한 가운데 부산 지역이 전지역 조정지역에서 해제되면서 소비심리가 어떻게 변화될지 소비자들에 초미의 관심사 입니다.

문현반도유보라 방문접수처

아파트 가격과 청약 경쟁률이 동시에 상승하며 내 집 마련의 문턱이 높아지자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 실정입니다. 청약통장이 필요하지 않고, 민간 일반분양 아파트 대비 합리적인 비용으로 내 집을 마련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토지의 확보율과 사업의 투명성으로 조합원을 모집하고있는 지역주택조합은 지금처럼 자재인상과 인건비인상,금리인상 등 내 집마련이 어려운 현실에는 또 다른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에 따라,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으며. 인근 시세보다 저렴한 만큼 가격상승 폭이 크고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내 집 마련에 나설 수 있기때문에 내 집 마련에 지역주택조합은 잘만 고르면 또 하나의 옥석이 될 수 있습니다.
  

지역주택조합아파트(이하 지주택)를 고민 중이라면 성공사례를 분석해야 합니다. 지주택은 시세보다 저렴하게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다는 장점에도 불구하고, ‘불안하다’는 편견이 강한데요. 2020.7.24. 주택법 개정으로 법적으로 안정성을 담보 받을 수 있게 됐지만, 그 편견은 쉽사리 사라지지 않는 분위기입니다. 입지조건과 금액 등이 마음에 들지만 조합원 가입이 망설여진다면 성공사례를 면밀히 따져봐야 한다는데요.(위사진 성공사례) 

부산에서는 지주택들이 안정적으로 조합원을 모집하고 입주 완료 또는 입주 예정을 앞두고 성공했다는 평을 듣고 있습니다. 이처럼 순조롭게 사업이 진행돼 입주까지 완료하고 조합원들이 시세차익까지 가져갈 수 있었던 부산의 성공한 지주택들의 공통된 특징을 따져보면은 우선, 좋은 입지조건입니다. 교통, 생활여건, 학군 등 실거주자들에게 부족함이 없는 정주여건이 갖춰진 곳이야하고. 또한 전통적으로 부산에게 살기 좋은 곳으로 정평이 났으며 신규 아파트 물량이 부족했던 곳이기도 합니다.  

 

사업지는 부산지하철 2호선 지게골역으로 이어지는 남구의 초역세권으로 아파트인 최초의 역사로 이어지는 아파트입니다.  부산 교육의 중심 남구에 들어서 준공 후 상당한 프리미엄도 기대되는 곳이기도 한데요.특히 대연동 일대에서 명문 학군으로 꼽히는 대연고, 동천고, 예문여고, 중앙고 등이 권역 내에 자리 잡고 있고 고등학교뿐 아니라 연포초, 신연초, 대연중, 해연중 등도 가깝게 통학할 수 있어 최적의 학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또한 남구청, 남부교육청, 보건소 등의 공공 기관도 인접해 행정 업무도 수월하게 처리할 수 있으며, 2곳의 재래시장과 대형마트, 백화점, 병원, 문화회관 등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습니다.

부산지역 재개발구역 프리미엄 현황을 조사한 결과 작게는 1억 2000만 원에서 최고 7억 원까지 형성하고 있어 시장 침체에도 재개발 물건의 프리미엄은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부동산서베이에서는 재개발 구역 중 관리처분계획 단계 이후 사업장의 전용 84㎡ 타입 프리미엄을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는데요. 주택 철거 이후 분양을 앞두고 미리 착공에 들어간 현장은 양정1구역(2276세대)과 대연3구역(4488세대)입니다.대연3구역도 분양을 준비하고 있다는데요.프리미엄은 5억 원에서 6억 5000만원까지 형성하고 습니있다. 대연3구역도 인접한 대연롯데캐슬2단지 84㎡가 올해 4월에 8억 5000만 원에 거래되어 인근 아파트 시세 수준에서 프리미엄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주택 이주와 철거를 진행하고 있는 곳은 9개 구역인데요. 부산 최대 재개발 규모를 자랑하는 감만 1구역(9092세대)은 이주단계에서 프리미엄이 최고 1억 5000만원까지 형성되어 있고, 우암1구역(2119세대)도 이주를 마무리하고 착공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인근 주거지역은 노후도가 심해 대부분 재개발 정비구역으로 묶여 있습니다. BIFC를 중심으로 부산국제금융단지가 형성된 뒤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었던 일대의 재개발 구역은 산은 이전으로 다시금 입에 오르내리기 시작했으며, 무엇보다 구매력을 갖춘 산은 직원 수 천 명이 부산시 부동산시장에 미칠 영향력에 대해 현지 관계자들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이처럼 북항재개발 사업을 중심으로 부산 대개조 사업이 가시화되자, 일대에서 분양해 수혜가 기대되는 부동산 상품에도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는데요. 수혜 단지들의 경우, 항구와 그 주변 개발로 인해 일대 정주여건이 개선되는데다 인구 유입에 따라 지역 경제가 활성화되고, 부동산 시장 또한 상승 국면으로 접어들어 미래가치가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문현 반도유보라는 한쪽 벽면 일부를 붙박이장으로 만들어 수납공간을 극대화했다"면서 "포인트 색상과 고급스럽고 세련된 인테리어가 장점"이라고 말했습니다. 집 구조를 바꿀 수 있는 가변형 벽체 설계로 거실을 넓게 쓰거나 방을 넓게 또는 방을 여러 개로 만들 수 있으며 전용 59A㎡와 59B㎡는 소형면적임에도 4베이·3룸 구조로 갖췄습니다.또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4베이 구조는 최근 주택수요자들이 선호하는 평면이며, 또 전·후면 발코니를 확장하면 넓은 실사용면적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59A㎡는 거실과 침실(작은방)사이에 가변형벽체가 설치되며 가변형벽체를 제거하면 넓은 거실에서 생활할 수 있습니다. 주방과 거실이 연결돼 있는 맞통풍구조로 환풍성을 눞이고 있습니다.

 

거기에 전용 84A㎡도 4베이·3룸 구조로 펜트리와 알파룸 제공이 59A㎡와 다르며, 알파룸은 서재나 컴퓨터방, 자녀놀이방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안방에는 광폭드레스룸을 설치해 4계절 의류보관이 쉽게 보관할 수 있게 하였으며. 

녹지율은 40% 이상을 공원, 녹지 및 수변 공간으로 조성하는 특별계획구역으로 단지 남쪽이 북항뷰 용지인 만큼 탁 트인 조망권이 확보될 것으로 보인다 합니다.

문의:1599-4089